FAQ

본 프로그램은 갤럭시 Note9의 최초 구매자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므로 1인당 최대 3건 한도로 보상이 가능합니다.
타인의 단말기 구매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 구매 정보를 생성하는 등 부정 행위를 범하였을 경우 업무방해, 사기 등 관련 법령에 따라 민형사상책임을 묻게 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Q 특별보상 프로그램이 무엇인가요?
본 프로그램은 갤럭시 Note 9을 구매하고 사용하시던 갤럭시 또는 iPhone 단말기를 반납하면
대상모델에 따라 중고폰 매입업체의 매입가보다 최대 2배까지 더블 보상하는 프로그램입니다. (2배 대상 모델은 메인페이지 참조)

◎ 운영기준
1) 프로그램 기간 내 갤럭시 Note9을 구매한 고객(구매 경로 및 요금제, 약정기간 무관)
2) 자급제 및 사업자향
3) 특별보상 모델을 반납하는 경우(반납 모델 및 상태에 따라 보상금액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4) 신청 기간 : 2018년 10월 1일 ~ 12월 7일(7일 유예기간 포함)
※ 유예기간 : 특별보상 기간 이후에 신청이 불가하나 11월 30일이내 구입한 고객에 한하여, 증명 서류를 제출할 경우 12월 7일까지 신청 가능(증명 서류 : Note9 구매영수증(자급제), Note9 개통증명서(사업자향))
※ 본 프로그램은 갤럭시 Note 9의 최초 구매자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므로 1인당 최대 3건 한도로 보상이 가능합니다. 타인의 단말기 구매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 구매 정보를 생성하는 등 부정 행위를 범하였을 경우 업무방해, 사기 등 관련 법령에 따라 민형사상 책임을 묻게 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라며, 꼭 본인이 사용하던 중고폰을 반납하여야 합니다.
Q 10월 1일 이전에 구매했습니다. 특별보상을 신청할 수 있나요?
10월 1일 이전에 구매하신 고객님께서는 특별보상 대상이 아니므로 특별보상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 (단, 일반보상을 통해 보상 신청 가능)
Q 10월 15일 이전에 이미 특별보상을 받았는데, 소급적용 받을 수 있나요?
네. 물론입니다. 10월 15일전까지 보상받은 고객님도 일괄 소급적용되며, 개별 안내후 추가보상금액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Q 소급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대상고객님께 개별 안내후 소급진행될 예정입니다.
1단계 : 소급대상 고객 안내
2단계 : 추가보상금액 고객 최초 보상계좌로 소급적용
※ 10월 31일까지 순차적으로 안내 후 송금될 예정
Q 특별보상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갤럭시 Note9 구입후 고객이 직접 전용 웹사이트(SmartChange.co.kr) 접속하여 직접 신청하거나, 오프라인 매장(삼성 디지털프라자/롯데 하이마트/전자랜드)에서 구매한 후 매장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 갤럭시 N9 구매 → 특별보상 신청(셀프 평가)→ (고객) 포장 → (운영사)중고폰 수거(무료)→(운영사)중고폰 2차 검수 →고객 안내 및 보상금 동의→ 보상금 지급→개인정보 완전삭제(인증서 발송)→ 완료
오프라인(선불) : (매장에서)갤럭시 N9 구매 → 특별보상 신청(운영사 실시간 검수)→ 고객 안내 및 보상금 동의 → 보상금 지급 → (매장) 포장 → (운영사)중고폰 수거(무료)→(운영사)중고폰 2차 검수 →개인정보 완전삭제(인증서 발송)→ 완료
오프라인(후불) : (매장에서)갤럭시 N9 구매 → 특별보상 신청(매장 평가)→ (매장) 포장 → (운영사)중고폰 수거(무료)→(운영사)중고폰 2차 검수 →고객 안내 및 보상금 동의→ 보상금 지급→ 개인정보 완전삭제(인증서 발송)→ 완료
Q Note9 특별보상 프로그램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1) 현재 모델별 올리바 중고 매입가 대비 최대 2배까지 추가 보상됩니다. (추가보상금액은 보상 모델에 따라 상이)
2) 보상 금액 1주간 보장 : 고객님에게 최고 보상가 및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1주간 보상 금액이 변동되지 않습니다.
3) 평가 간단 및 절차 간소화 : 평가 및 절차를 최소화하여 보다 많은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합니다.
4)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중고폰 거래 : 적법한 절차를 통해 중고폰을 매입하고, 검증된 데이터 삭제 솔루션을 통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복구 불가능하도록 삭제하여 재유통하므로, 개인정보 누출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5) 편리한 신청 : 삼성디지탈프라자, 하이마트, 전자랜드 전국 매장에서 신청하거나 전용 웹사이트(www.smartchange.co.kr)를 통해 직접 신청 가능합니다.
6) 표준화된 시스템 : 운영사인 (주)올리바는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전산시스템, 물류시스템,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Q 특별보상 모델은 무엇인가요? 다른 모델(타 제조사 포함)도 보상받을 수 있나요?
특별보상 모델
1) 갤럭시 특별보상 : S1 ~ S9(엣지, + 포함), Note 1 ~ 4, 5, 8, FE(플래그십 모델만 가능, 액티브, 미니, 네오, 줌 등 파생모델 제외)
2) 아이폰 특별보상 : 아이폰 6, 6+, 6s, 6s+, 7, 7+, 8, 8+, X
3) 기타 모델 및 타사 스마트폰은 일반보상 대상입니다.(특별보상 적용 불가)

일반 보상
특별보상 모델외에는 일반보상이 가능하며, 삼성디지털프라자, 하이마트, 전자랜드 전국 매장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피처폰 또는 구형 스마트폰은 매입불가로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Q 보상신청시 첨부할 서류가 있나요?
갤럭시 Note9 구매시 '구매내역 및 구매일자를 증빙할 수 있는 문서'를 반드시 첨부해야합니다.
Q 특별보상 단가는 변동하나요? 단가 변동 시 적용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보상단가 변경 기준
- 1주 단위 특별보상 단가 조정
- 조정주기: 매주 화요일 0시 기준 변경.(당사 사정에 따라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음)
- 신청시 해당 시점의 단가가 적용

보상단가 적용 예시
- 10월 3일 신청, 10월 10일 입고/평가 시 : 10월 1주차 특별보상 단가 적용
- 10월 30일 신청 후 11월 4일 입고/평가시 : 10월 4주차의 특별보상 단가 적용
※ 중고폰 잔존가치는 신규 모델 출시 후 지속 하락하는 것이 일반적이므로 특별보상금액은 매주 낮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Q 특별보상금은 어떻게 지급 되나요?
사용하시던 단말기를 운영사가 검수하여 고객 안내 및 최종 보상금 동의 완료후 영업일 기준 평균 15일 이내 신청자 명의의 계좌로 송금됩니다.
Q 특별보상 대상 단말기 평가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특별보상 혜택 단말기 기준(표)
특별보상 혜택 단말기 기준(표)
구분 판정기준 보상금액
정상적인 중고폰 사용한 흔적은 있으나, 파손 또는 기능불량은 없음
(전, 후면 강화유리의 파손은 차감하지 않으나, 강화유리 파손으로 인한 LCD불량은 매입불가)
※ 노트시리즈의 경우 정품 S펜은 필수 포함(누락/파손 시 별도 차감)
정상보상
기능상에 문제(불량)가
있는 중고폰
잔상(번인현상), 센서(지문/홍채인식, 방향, 조도 등) 불량, 카메라 불량
와이파이/블루투스 불량, 버튼(전원, 볼륨, 홈) 불량, 스피커/마이크 불량
차감보상
고장 난 중고폰
(매입물가)
전원/충전 불량, 화면 불량(강잔상/LCD파손/줄/흑점/터치불량 등), 통화 불가, 스마트폰 휨, 배터리 팽창, 침수
※ 도난/분실 및 계정/보안 설정된 스마트폰 포함
매입불가
※ 단, 외곽(테두리)에 일반적인 사용흔적(약한 찍힘, 긁힘 등) 있는 경우는 차감하지 않습니다.
Q 판정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안내드리는 판정결과 및 보상금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해당 프로그램 신청은 취소되며 단말기는 고객님 주소로 반송되게 됩니다.(반송시 택배비 착불).
반송되는 중고폰은 데이터 완전 삭제 후 발송 될 수 있으며, 반납 당시의 데이터 복구는 불가합니다. 또한, 단말기 판매를 취소하였더라도 신청기간 내라면 재신청 가능합니다.
Q 중고 스마트폰의 수거일은 언제로 지정해야 하나요?
중고 스마트폰은 신청일로부터 5일 이내에 수거되어야 하며, 수거일 지정은 신청일 다음날부터 5일 이내로 지정 가능합니다. 5일이 지나면 신청이 취소됩니다.
Q 지정한 수거일에 단말기를 발송하지 못했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수거가 되지 않았을 경우, 익일 재수거 방문합니다. 다시 수거일을 지정하고 싶으시다면,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재수거요청일을 지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청 후 5일 이내에 발송되면 정상 수거처리 됩니다.(5일을 경과하면 자동 취소처리 되며, 해당 월이 지난 경우 보상가격이 변경되므로 재수거 요청이 불가하며 재접수해야 합니다.)
Q 포장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중고폰이 배송중 파손되지 않도록 완충제(에어캡, 스티로폼 등)를 이용하여 안전하게 포장 부탁드립니다.
단말기가 파손되면 보상가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반드시 잘 포장해주시기 바랍니다.
Q 제가 발송한 중고폰이 배송 도중 파손되면 보상해주나요?
포장이 미흡하여 배송 중 파손될 경우, 고객님의 과실로 판정되어 보상가가 하락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포장 가이드를 참조하시어 안전하게 발송해주세요.
Q 해외에서 구매한 단말기도 보상 가능한가요?
해외에서 판매/유통된 단말기는 본 특별보상 프로그램의 보상 대상 단말기가 아닙니다.
Q 중고폰 보상금액은 어떻게 산정되나요?
1) 현재 중고폰 시세
일반적으로 중고폰의 수요와 공급에 기반하여 해외 시장의 중고 가격은 실시간 변동되며, 국내 중고폰 단가는 해외 시장 가격에 따라 매일 변동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고폰의 시장 가격은 제조사(삼성, 애플 등), 신제품(Note9) 출시 영향, 출시후 경과기간, 플래그십 모델, 단말기 상태 등 다양한 변수에 영향을 받습니다. (전세계 공통)

2) 특별보상금액은 ① 올리바 중고폰 시세 + ②삼성전자 추가 비용(3만원 ~ 24만원)으로 산정되며,
올리바 중고폰 시세는 국내 이동통신사 보상단가를 참고하여 산정하므로 이동통신사와의 중고폰 매입 단가와 비교시 동등하거나 더 높습니다.
Q 보상금액이 온/오프라인(중고폰업체, 개인 매입상 등)과 비교시 낮은 것 같은데요?
1) 온/오프라인(중고폰업체, 개인 매입상 등)의 경우 대부분 최고가격을 제시하여 고객을 유인하고 복잡하고 다양한 차감 기준으로 가치평가를 낮추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어 상대적으로 매입가가 높게 보일수 있습니다.
특별보상은 이러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평가기준 및 절차를 간소화하여, 온/오프라인의 매입가에 비해 다소 낮게 보일 수 있습니다.

2) 온/오프라인은 대부분 영세 사설업체로 개인정보가 삭제되지 않아 중고폰 거래의 신뢰성과 안정성이 낮습니다.
특별보상 프로그램은 '고객 안심중고폰거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데이터완전삭제서비스(유출 시 1억한도 보상보험 가입), 무료방문 회수, 고객알림 및 상담 서비스 등]를 제공하면서 온/오프라인 중고폰 단가보다 다소 낮을 수 있지만 안심하고 맡기실 수 있습니다.
Q 보상금액을 매주 변경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국내 중고폰 시세는 매일 변경되며, 특히 갤럭시Note9 출시(8월 24일) 이후 중고폰 단가의 변동(하락)이 큽니다.
그러나, 특별 보상금액을 매일 변경할 경우 고객 안내에 혼선이 예상되고, 혜택을 받지 못한 고객의 불만이 클것으로 판단되어 보다 많은 고객님에게 높은 보상가 및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1주간 보상금액을 유지/운영합니다.
Q LG U+향 중고폰 보상금액이 SKT/KT에 비해 낮은 이유가 무엇인가요?
LGU+향 단말기의 점유율이 가장 낮으며, 호환 가능한 국가가 적고, 전체적인 수요가 적은 편이므로 시세가 낮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Q 신청시 예상보상금액과 최종 보상금액이 달라질 수 있나요?
최종 보상금액은 중고폰 상태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입고 후 운영사의 전문엔지니어에 의해 정상, 기능불량(불량), 매입불가 여부를 판정합니다.
최종 보상금액의 차이는 고객님께서 확인하시지 못한 파손 또는 문제(불량) 있는 경우이며, 고객님께 해당 내용을 카카오알림톡 또는 SMS를 통해 자세하게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예상보상금액과의 차이를 최소화 하기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만약 고객님께서 보상금액에 동의하시지 않는 경우 신청은 취소되고 해당 중고폰은 고객님께 반송 됩니다.(단 반송관련 택배비는 고객 부담)
Q 고객센터 운영시간이 어떻게 되나요?
특별보상 고객센터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운영합니다. 12시 30분부터 1시 30분까지는 점심시간으로, 전화를 받을 수 없으니 양해 바랍니다.
※ 토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Q 실수로 판정 결과에 비동의 버튼을 눌렀습니다. 어떻게 해야 되나요?
판정결과에 비동의할 경우, 접수가 취소됩니다. 매장에서 접수했다면 해당 매장을 통해 재접수해주시고, 온라인 접수일 경우 고객센터로 즉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이 늦어질 경우 보상가격이 하락되거나, 단말기가 반송될 수 있습니다.
Q 실수로 판매할 중고 스마트폰의 정보를 잘못 입력한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해야 되나요?
단말기 정보는 정확하게 입력하셔야 합니다. 입력한 정보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에서 고객님께 연락을 취하게 됩니다.
단, 이에 따라 보상 절차에 지연이 발생할 수 있으며, 고객님께서 연락을 받지 않을 경우 접수가 취소되고 단말기가 반송됩니다.
Q 미성년자 / 외국인 / 법인일 경우 특별보상 신청이 가능한가요?
1) 만14세 이상 미성년자는 신청 가능합니다. (만 14세 이하 미성년자는 신청 불가)
2) 외국인은 본인 명의의 통장을 보유하였다면 신청 가능합니다.
3) 법인명의도 신청 가능합니다. 단, 법인명 통장을 보유하여야 합니다.
Q 신청 중 계좌정보 입력할 때, 예금주가 자동으로 제 이름(고객명)이 입력됩니다. 예금주명을 바꾸고 싶어요.
본 프로그램은 신청자 명의의 계좌로만 송금되므로 계좌정보를 변경하는 것은 불가합니다.